여행 (Travel)

폴란드 바르샤바 쇼팽 공항 환승 (LOT 폴란드 항공 후기)

Jay'story 2024. 7. 30. 06:16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저는 지금 유럽 여행 중인데요. 이번 유럽여행은 폴란드의 국적기 폴란드항공 즉, LOT항공을 이용했습니다. 폴란드항공이라고도 하고, LOT항공이라고도 하는 이 폴란드의 국적기는 '(폴란드어: Polskie Linie Lotnicze LOT)'에서 왔습니다. 구글 번역기에 넣으면 말 그대로 폴란드 항공이라는 뜻:)

 

저는 폴란드항공 이용이 처음은 아니고 두번째였답니다. 이번에는 유럽에 입국할 때 이용했지만, 전에는 유럽에서 한국에 올 때 이용했었어요. 그때는 비즈니스를 이용해서 유럽 내에서 운항되는 작은 비행기의 비즈니스(헝가리 출발- 폴란드 도착)와 큰 비행기(폴란드 출발 - 인천공항 도착)의 비즈니스를 이용해 보았고, 이번에는 이코노미를 이용해서 큰 비행기 (인천공항 출발 - 폴란드 도착)의 이코노미와 , 그리고 작은 비행기(폴란드 출발 - 루마니아 도착)의 이코노미를 모두 이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작은 비행기의 비지니스석은 큰 의미는 없어요ㅋ 이코노미는 안 주는 웰컴드링크를 주고 좌석이 아주 조금 넓다는 거, 침대 만들기 안 되고 넓다는 거 외에 큰 이점은 없습니다. 이코노미석과 구분하기 위해 커튼을 해놓기는 했어요. 아 그리고 비즈니스 티켓으로 라운지 이용했었습니다:)  근데 큰 비행기의 비즈니스는 아주 그냥 끝장이 났답니다ㅎ 와인도 그냥 레드와인 화이트화인 이런 게 아니고 메뉴판 보고 고를 수 있고, 두 번 제공되는 기내식도 메뉴를 고를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주 퀄리티가 높았답니다. 누워서 비행하는 기분이란 ㅠㅠ

 

아무튼 이번에는 이코노미를 이용했는데요:) LOT폴란드 항공은 저가 항공사가 아니기에, 수하물은 당연히 포함에 기내에 가지고 다니는 짐도 손가방 + 선반에 올리는 수하물이 기본 포함이지만 저가항공사들 처럼 무게나 개수 제한이 있지만 이것들을 탑승할 때 확인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구글항공권에 좌석 넓이 정보야 잘 나오지만 다들 찍어서 올리길래 찍어 보았습니다. 저는 무조건 긴 비행은 복도자리입니다. 화장실 못 참아요:) 기내식 두번 야무지게 잘 먹고, 어디서 라면냄새가 나길래 신라면도 받아와서 야무지게 먹어주며 유럽까지 가는 장시간 비행을 견뎠습니다.

 

 

 

라면냄새가 킁킁 나기 시작하면 비행기 끝으로 가세요. 신라면은 물론이고 초코바 등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근데 LOT 폴란드항공 참 좋은데, SEA OF JAPAN은 무슨 일...

그리고 대한항공 일반석 (이코노미) 라면 제공 중단은 또 무슨 일...

요즘 난기류가 심해서 화상 때문이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커피는 안 뜨겁냐는 반응이라고 한다.

 

LOT 폴란드 항공의 경우, 일반석 (이코노미) 라면 제공의 경우 승무원이 한 명 한 명 서빙하지 않고 직접 비행기 뒤에 가서 받아오는 시스템임. 아무튼 다른 간식류가 제공된다고 하는데 그것도 좋지만 역시 신라면이 짱짱맨 아니겠는가, 근데 또 라면이 아니더라도 아시아나 조각 피자도 참 맛있음 ㅠㅠ

 

LOT타고 유럽여행 입국하기관련 영상

 

관련 포스팅

 

[폴란드] 바르샤바 쇼팽 공항 택스리펀 후기

이전 포스팅에서 오스트리아 판도르프 아울렛에서 택스리펀 관련 영수증과 서류를 받은 이야기까지 남겼었는데요. 오늘은 폴란드의 바르샤바 쇼팽 공항에서 택스리펀을 받았던 후기를 남기려

jaythetravel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