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고사 오류 문항 신고 후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고사 오류 문항 신고 후기

안녕하세요? 학우님들,

이번에 수강신청이 좀 후회스러웠지만 열심히 하자!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는데

한 과목이 맘에 들지 않네요 ㅠㅠ 이번에도 저는 반액 장학금에 희망을 걸어봐야할 것 같습니다.

 

다음 학기가 마지막 학기라서 사실상 장학금과 관련이 있는 학점은 이번 학기까지였는데요.

다음 학기에도 성적 장학생으로 선발된다면 방송통신대학교 생활 동안 모든 학기 장학금을

받은 게 되지만 전부다 반액 장학금이네요. (성적우수 증진)

 

어쨋든 저는 이번에 시험 중에 정답을 하나 고쳤는데요.

그 이유는 지문에 밑줄 친 단어의 의미를 묻는 문제였는데, 지문에 밑줄이 없었어요.

즉, 기말고사 문항 중에 오류 문항이 있었던 거죠ㅠㅠ

그냥 원래 선택한 정답대로 갔으면 맞는 문제인데,

괜히 이상해서 고쳤다가 오늘 성적을 확인하니 틀렸네요.

어쨋든 밑줄도 없이 밑줄의 의미를 묻는 선지가 있었고, 이상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런 오류 문항을 발견하면, 시험장에서 신고를 했었어야 했다고 하네요.

저는 시험장에서 신고하지 않아서 오늘 기말고사 정오표를 확인하고 지역 대학에 전화를 걸었는데요.

 

일단 지역대학 별로 다르겠지만 제가 다니는 지역대학에서는 행정실로 연결했어야 했더라고요.

그런데 행정실에 담당자가 부재 중이라서 잘 몰랐는지, 영어영문학과로 연락을 하라고 했습니다.

영어영문학과에서는 오류 문항의 고유 번호와 상황 등을 물으시더니

알아보고 다시 전화를 준다고 했는데요.

 

한참 뒤에 전화와서 안내해주신 말씀은,

시험장에서 시험 중에 신고, 그게 아니면 지역대학에 신고인데,

현재 제가 속한 지역 대학의 담당자가 부재 중이여서 헷갈린 거 같다.

얘기해준 내용으로 영어영문학과에서 다시 지역대학으로 접수처리 해주겠다, 였습니다.

 

그럼 이후 절차는 교수님 등이 확인하고 처리가 될 거라고 하네요.

확인 작업은 며칠이 소요되고요.

저는 이 한 문제에 성적 등위가 바뀌어서 ㅠ ㅠ 꼭 정답 처리를 받고 싶어요.

사실 오류가 없었으면 정답을 바꿀 일도 혼란스러울 일도 없었을 터라서

인정받지 못한다면 너무 억울할 것 같네요. 

 

어쨋든 이만 방송대 기말고사 오류 문항 신고 후기를 마칠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