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저품질? 카카오 상담 결과 받음.

블로그 저품질? 카카오 상담 결과 받음.

결론부터

 

다음에 블로그가 주소를 쳤을 때 검색이 안 되면 저품질이라는 글을 보고 저품질인줄 알았는데,

현재 포스팅은 잘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 저품질이 아닌 거 같아요 ㅎㅎ 

 

블로그가 검색이 안 되는 이유는 알려줄 수 없다고 하니까 기다려봐야될 거 같아요ㅎㅎ

 

+

이제 블로그도 검색이 됩니다. 탈출썰은 아래에서 ㅎㅎ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다음저품질탈출썰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썰:)

1. 프롤로그 <이전 이야기> 1. 다음 검색으로 블로그 유입이 어느 날 0이 됨. 2. 유입이 0이된 당일과 앞의 블로그를 비공개, 수정, 삭제 (이후에 비공개는 그냥 다 삭제해버림) 3. 카카오 고객센터

storyofjay.tistory.com

 

 


 

 

어디까지 신경을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매번 시작하는 멘트를 인사와 자기 소개로 시작하는 것을 패턴화하려고 했는데, 이것도 중복된 키워드로 인식이 될지 의문이기 때문입니다. 실시간 상담으로 이렇다할 뾰족한 대답은 듣지 못하고 끝났는데 저녁이 다 되어서 장문의 카톡이 왔습니다.

카카오톡 상담결과

안녕하세요. 카카오 고객센터입니다.

카카오톡 채팅 상담으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검색은 매우 복잡한 과정을 통해 노출하고 있습니다. 최근 홍보나 상업적인 블로그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체적으로 규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Daum 검색 결과는 품질 관리를 위해 모든 게시글과 사이트를 검색에 노출하지 않습니다.
입력하신 키워드와 해당 게시물의 품질, 정확도, 인기도 및 다양한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계산하여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검색품질 강화를 위해 과도한 비정상적인 행위를 차단하는 방식을 통해 블로그 단위의 제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반복, 과도한 광고, 중복 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계산하여 비정상적인 문서를 보유한 블로그를 추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게시글은 노출 중이며 사이트에서 고객님의 블로그가 노출되지 않으나 사이트에 노출은 어려운 상태로 확인됩니다.
추가적인 랭킹 관련한 부분은 서비스 영업비적인 측면에서 자세히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 메시지는 발신 전용이며 실시간 상담이 아닙니다.
▷ 별도 상담이 필요한 경우 '상담원으로 전환하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 가능 시간: 평일 10:00~18:30


뭔가 블로그 노출할 수 없음. 판정…
게시글은 검색이 된다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저품질 관련 다른 블로그를 보고 초창기에 했을 때는 거의 모든 게시글이 url을 검색하면 나왔던 것 같은데 딱 한 건이 노출이 되는 실정입니다.

 

(추가)

아래 노출되는 게시물은 본문에 다른 블로그 링크가 들어있어 본문에 블로그 주소를 포함하고 있는 글이네요 ㅠㅠ

주소만 가지고 모든 포스팅이나 블로그 자체는 노출이 안 되는 거고, 본문에 주소가 있어서 검색이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도 아예 아무것도 안 나오던 때보다는 낫네요. ㅠㅠ 상담글을 읽어보며 걸리는 부분이

키워드 반복 면에서는
내돈내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도? ㅠㅠ 근데 이런 것도 반복해서 못 쓰는 건가 갸우뚱하게 되네요… 방통대 얘기에 방통대를 뺄 수 없고, 내돈내산인데 그냥 올리면 지원같이 보이고 ㅋㅋㅋ 그냥 다른 주제로 포스팅을 해야하는 건가…

상업적인 측면이라면…
다 내돈내산이지만 방통대 관련 게시글을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이 소비와 관련된 내용이라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어떻게 방법이 없는 거 같습니다.
전에 알아본 것처럼 저품질 당일과 전일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비공개처리 등으로는 해결이 안 되고, 꾸준히 다양한 포스팅을 올려보는 걸로 극복을 시도해 보도록 해야겠네요.

 

 

안뇽:)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