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맛집 곰골식당 방문 후기:)

공주 맛집 곰골식당 방문 후기:)

 

  오늘은 공주에 있는 곰골식당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공주 맛집으로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을 거 같은데요. 예전에는 정말 자주 갔던 식당이였는데 가본 지 오래 되어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T맵에 목적지를 치니 어느새 분점이 생겨 두 군데가 뜨더라고요. 새로 생긴 곰골식당이 더 가깝기는 했지만, 다음에 가보기로 하고 원래 가던 곰골식당으로 향했습니다 :)

본점

 

 



분점

 

 

곰골식당 분점도 나중에 가보기로 하고, 도착한 원조 공주 맛집 곰골식당본점입니다. ㅎㅎ 이렇게 전통가옥(?) 한옥 식당입니다 :)

  실내와 실외가 있는데, 주로 실외 자리를 사용하곤 했는데, 저 날은 더울 거라며 실내를 권유해 주셔서 실내 자리에서 식사를했습니다 :) 겨울에도 난방이 되었던 기억으로 보아 사람이 많으면 저쪽도 에어컨이 가동되지 않을까 싶네용 ㅎㅎ

곰골식당 메뉴 - 출처: 네이버 지도

저희가 시킨 메뉴는 생선구이와 참숯제육석쇠한판입니다 :) 곰골식당은 매뉴가 적은 대신에 다 맛있어요. 본질에 집중한 느낌:) 생선 구이는 일인분을 주문하면 이면수 반, 고등어 반이 나옵니당!! 더 주문하면 생선이 다양해지는 걸로 알고 있어요.

이면수는 조금 마일드 한 편이고, 고등어는 보통 고등어 ㅎㅎㅎ 생선이랑 참숯이 생각나서 곰골식당에 자주 들르곤 했는데 오랜만에 가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 참숯은 이름답게 불맛 가득.

예전에는 누룽지와 숭륭이 제공되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남겨서 없어졌다고 하네요 ㅎ
차를 안 끌고 가면 공주 밤막걸리와 먹으면 꿀 맛인 한식 밥상입니다 :)


곰골식당 본점 주변에는 제민천, 카페거리, 공주제일교회, 공주역사영상관 조금 더 나가면 중동성당, 충청남도 역사박물관 등이 있어서 나들이하기 좋을 거 같네요 :)

 

 

<관련 포스팅>

 

공주 나들이, 가마솥국밥보쌈 공주중동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공주 나들이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나들이를 가장한 가마솥국밥보삼 공주 중동점 후기입니다:) 나들이는 거들 뿐 거의 먹블로그가 되어버린 저의

storyofja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