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수 세종청사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

이화수 세종청사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

<목차>

  1. 프롤로그
  2. 음식 리뷰
  3. 요약

1. 프롤로그 (매장 위치, 주차 등)

여러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요즘 거의 푸드파이터 빙의 되어 음식점 방문 후기만 쓰고 있네요:)


오늘도 역시 음식점 방문 후기입니다. 바로바로 세종시 맛집 이화수 세종청사점입니다.

왜 때문인지 다음 지도에서는 찾기 어렵네요. 네이버 지도에서 긁어 온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치: 세종 절재로 194 2층 212호
주차장은 지하 주차장이 있어서 매장에서 주차권을 제공해 주십니다:)

맛이 좋아 먹으면 즐거워지는 이화수 전통육개장! 이화수는 ‘기쁨과 즐거움이 아름답게 피어난다’는 뜻으로 매장에 머무르시는 동안 맛있게 드시고, 더불어 기쁜 마음을 갖고 돌아갈 수 있는 매장을 만들자” 는 뜻을 담은 이름입니다. 대중적인 음식 전통육개장이라는 아이템과 전문화된 우수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체계화된 전문 브랜드입니다.

위는 역시 네이버 지도에서 긁어온 이화수 육개장 소개 내용... 네, 뭐 그렇다고 합니다. 파이팅!

2. 음식 리뷰

  • 메밀전병
  • 버섯 육개장
  • 전통 육개장

가끔 육계장이라고 쓰는 사람이 있는데, 육개장입니다.

쇠고기로 만든 것 - 육개장
닭고기로 만든 것 - 닭개장

육개장 : 쇠고기를 삶아서 알맞게 뜯어 넣고, 얼큰하게 갖은 양념을 하여 끓인 국.
닭개장: 닭고기를 삶아서 알맞게 뜯어 넣고, 갖은 양념을 넣고 얼큰하게 끓인 국.
(출처: 네이버 사전)

네 사설이 길었네요.  아래는 기본찬입니다 :)

1) 메밀전병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맛있습니다. 육개장 식당이라서 메밀전병은 그냥 별 기대 없이 시켰는데요. 다른 집 메밀전병보다 겉이 바삭해서 맛있었습니다 ㅎㅎㅎ 뜻밖의 수확:) 방문하시는 이화수가 있고 육개장 양이 감당 가능하시면 메밀전병도 고고해보세요.

2) 전통 육개장

사진으로 표현이 안 되는데 이화수 가보신 분들은 다 아시죠? 용량 어마어마합니다. 대파 엄청 난 크기로 썰려 있는 건 육개장 국룰? 뭐 그렇습니다. 국물파 분들도 건더기파 분들도 만족할 만한 양입니다. 양도 양이고 저는 이화수 육개장 맛있더라고용ㅎㅎㅎ 다른 분들은 어떠신가요? 요즘 거듭 푸파가 되어가고 있기에 한 그릇 다 먹고 메밀전병도 두둑하게 먹었습니다. ㅎㅎㅎ

3) 버섯 육개장

기본 육개장에 버섯을 추가한 느낌입니다. 가격은 전통 육개장과 같은데 특별히 전통 육개장에서 많은 것을 빼고 버섯으로 보충했다기 보다는 전통 육개장 그대로에 버섯을 추가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진실은 관련자들만 알겠지만 대충 느낌은 그러했다. 그래서 버섯 좋아하시면 가성비 굿, 완전 혜자일 것 같네용:)

3. 요약

메밀전병 뜻밖에 맛있음
전통 육개장, 버섯 육개장 - 맛있음
솔직히 이화수 말고 다른 육개장집 모름 - 비교 불가 ㅎㅎ/ 세종시 육개장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예전에 나성점(?)을 자주 가곤 했는데 사라진 것 같네요.


요즘 비가 잦은데, 이런 날씨에 어울리는 얼큰한 육개장 추천드립니다.
안뇽!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