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랜섬웨어 탐지 오류로 PC 먹통 발생

알약 랜섬웨어 탐지 오류로 PC 먹통 발생

알약 이스트시큐리티 화면 캡처

 

다음은 이스트시큐리티 긴급공지 내용입니다.

알약 공개용 제품 관련 긴급 공지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항상 저희 알약 제품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일(2022.08.30 11:30) 업데이트된 알약 공개용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정확한 원인 분석 및 긴급 대응 중에 있습니다. 

제품 사용 중 불편함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알약 공개용 버전 v.2.5.8.617 
* 알약 기업용 제품 영향 없음

출처: 알약 홈페이지 (https://www.estsecurity.com/)

이 오류는 윈도우에 설치된 기본 프로세스를 랜섬웨어로 오인해서 생겼다고 합니다.

이에 알약을 통해 랜섬웨어로 신고한 피시가 먹통이 됐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에 이스트시큐리티는 공지를 통해 긴급 수동조치 방안을 공지로 내놓았습니다.

 

다음은 긴급 수동조치 방안 공지입니다.

알약 공개용 긴급 수동 조치 방안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알약 공개용 제품으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드려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아래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대부분의 알약 공개용 사용자 분들은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용 제품은 본 이슈와 무관합니다) 
알약 공개용 사용자 중 일부 화면 멈춤 현상이 있는 경우, 하기 안내에 따라서 조치 시 정상 복구할 수 있습니다.
금일 발생한 오류는 랜섬웨어 탐지 기능 고도화 적용 후,
랜섬웨어 탐지 기능 오작동으로 인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본 오류로 인하여 사용자 PC에 전혀 손상을 끼치지 않으며,
아래 가이드에 따라서 조치 시 즉시 정상 복구됩니다. 

즉시 복구를 희망하실 경우 아래 수동 가이드를 참고하여 조치 가능하며, 
빠른 시간 내 자동 업데이트를 통하여 원상 복구 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안  내 - 

1.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가능한 경우 
①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 

2.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불가능한 경우 
① PC 강제 재부팅 3번 시도하여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 진입 (참고 : Windows 안전모드 진입방법) * PC 강제 재부팅 : Power Off 버튼 5초 이상 누름(3회 반복) 
② 수동 조치툴 다운로드 후 실행
 ③ 재부팅 ※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10 및 Windows 11 안전모드 진입방법​※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7 안전모드 진입방법

출처: 알약 홈페이지 (https://www.estsecurity.com/)

 

본 오류로 인하여 사용자 PC에 전혀 손상을 끼치지 않으며,
아래 가이드에 따라서 조치 시 즉시 정상 복구됩니다. 


그나마 천만 다행인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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