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용어 정리

애드센스 용어 정리

제가 필요해서 저의 블로그에 퍼와 봅니다.

잘 이해는 안 되네요.

 

출처: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용어집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클릭당비용(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CPC가 마이너스여서 찾아보게 되었는데, 광고주가 클릭 당 지불하려는 금액이고, 광고주가 전적으로 정하는 것이면 제가 어찌할 수 있는 노릇이 없는 건가 싶기도 하네요. 페이지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과 관련된 광고가 뜨는 경우, 돈 되는 키워드를 쓴다는 게 이런 건가 봅니다. 그래도 블로그 오래하고 싶으니까 꾸준히 하고 싶은 거 위주로 올려볼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