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 감바스 알아히요

곰곰 감바스 알아히요

<목차>

  1. 인트로
  2. 감바스 알 아히요란?
  3. 총평

 

1. 인트로

오늘은 제돈 내고 제가 직접 구매하여 먹어 본 곰곰 감바스 알아히요를 리뷰해 보도록하겠습니다.
가끔씩 생각나는 감바스 ㅎㅎ
재료를 따로따로 준비하면 어려우니 밀키트를 애용하곤 하는데요.
여러 감바스 밀키트를 먹어 보았지만 곰곰 감바스 알아히요가 가장 낫더라고요.

 

2. 감바스 알 아히요란?

상표명에는 '감바스 알아히요'라고 되어 있지만 정확한 표기는 '감바스 알 아히요'일 거 같습니다.
스페인요리이고, 감바스 알 아히요 역시 스페인어이며 'gambas al ajillo'로 표기하기 때문입니다.

스페인어로 감바스는 새우를, 아히요는 마늘을 뜻한다고 합니다.


감바스랑 관련된 일화를 조금 더 덧붙여 보자면
우리나라의 많은 이탈리아 음식점에서 스페인 요리인 감바스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스페인 전문 음식점이 많이 없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ㅎ
아니면, 이탈리아식 감바스가 따로 있는 걸까요?

무튼 외국인 친구와 이탈리아 음식점에 갔을 때,
이탈리아 음식점에서 감바스를 팔고 있는 것을 꽤 흥미로워했었습니다.ㅋㅋㅋ
감바스는 스페인 요리인데 왜 이탈리안 음식점에서 이탈리안 음식처럼 팔고 있는 거냐며...


지금 포털에 '감바스 이탈리아'를 검색하면 이탈리안 식당에서 감바스 먹은 포스팅이 꽤 됩니다:)
저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따로 스페인 음식점이 많지 않아서 그런 거 같은데
다른 이유를 아시는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ㅎㅎ

3. 총평

위에서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사용해 본 밀키트 중에서는 제일 나은 거 같습니다 :)
수제비가 들어있는데 냄비에 따로 조리해야돼서 조금 번거롭기도 하고 허브맛솔트시즈닝을 넣을 때
수제비에 다 붙어서 잘 섞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 거 같습니다. 매번 그랬음 ㅠ. ㅜ
바게트도 프라이팬에 구워서 찍어먹을 수 있어서 나름 구성이 알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장점이 장점이면서 단점?! 감바스를 만들면서 수제비 익히고 빵 굽고 손이 은근 많이가요 ㅎㅎㅎ
푸짐하고 다양하게 즐기려면 어쩔 수 없으니 단점이라고 하기엔 뭐하기도 하네용 ㅎㅎㅎ

무튼 가끔씩 애용하는 감바스 밀키트 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