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 해결팁:)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 해결팁:)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래 이슈를 해결한 방법과 관련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관련이슈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애드고시 통과의 기쁨도 잠시, 이런 메시지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뜨기 시작했습니다.

너무나 무시무시하고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진 것 같아서 '작업'을 클릭해보니 별일은 없어 보입니다.

 

 

이것저것 클릭해 보았는데, 정책을 위반한 것은 아니고 문제는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였습니다. 아니 도대체 이게 뭔지 많지는 않지만 86번의 광고 요청이 무시되었다는 것... 앞으로 지속되면 안 될 거 같아 검색을 하고 별 짓을 해도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문제 발생 위치를 클릭해보니 새롭게 추가한 카테고리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저 주소를 클릭해서 들어간 페이지에서도 구글애드센스 광고는 잘 뜨는데, 알 수가 없는 노릇이였습니다. 

 

타 블로그에서 제시한 방법은 구글서치콘솔로 들어가서 사이트를 검색하고 url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나오면 '색인생성요청'을 누르라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색인생성요청을 눌렀지만 이틀동안 무소식... 이 이슈는 해결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검색을 했더니 색인 요청을 자주하면 구글에서 저품질 처리가 될 수도 있다는 진짠지 가짠지 모르겠는 무시무시한 말 뿐...

 

2. 원인 찾기

여기서부터 원인 찾기가 시작되었습니다.

1. 새로 추가한 카테고리에서 발생

2. 실험 차 원래 있던 카테고리를 '여행'에서 '여행(travel)'로 변경

3. 이름 변경한 카테고리에서도 애드센스에서는 아직이지만, 서치콘솔에서는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나옴.

4. 카테고리가 원인 것으로 판정

 

그래서 저는 이름 바꾼 카테고리 페이지도 색인요청을 눌렀습니다. 근데 갑자기 든 생각이 색인요청 자주하면 저품질 걸릴 수도 있다? 그리고, 앞에서 색인요청했던 페이지도 여전히 등록이 되고 있지 않고 구글에서는 차례대로 천천히 해주는 느낌의 안내문들...

 

 

3. 해결방법

 

그래서 구글 서치콘솔에서 본래 있던

sitemap과 rss을 삭제하고 다시 등록했습니다.

 

결과는 24시간 전에 해결! 되었습니다.

  • 서치콘솔에서도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음이라고 나옴
  • 애드센스에서도 경고문이 사라짐

 

 

티스토리에서는 자동적으로 사이트맵을 업데이트해서 다시 등록할 필요가 없다고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업데이트에 시간이 소요되어서 나타나는 현상이 아닐까 합니다. 어떤 블로거는 카테고리 등을 수정하면 그때마다 사이트맵과 rss를 다시 제출한다고 포스팅하고 있기도 했고, 어떤 블로거는 한 주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씩 삭제 후 다시 제출한다고 포스팅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블로거는 삭제한 사이에 검색 순위에서 밀리거나하는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는지 우려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제 포스팅 중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뜨는 포스팅으로 확인 결과 아직까지 큰 이상은 없습니다. 그래도 걱정은 되니 앞으로  저는 크게 업데이트 하거나 카테고리를 수정했을 때에 한정해서 문제가 발생하면 사이트맵과 rss를 다시 제출하려고 합니다.

 

그럼 안뇽!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