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도서]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자기관리론 원전 완역본 세트(전2권)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 리 아이아코카 전 크라이슬러 회장, 워런 버핏까지…. 세계적으로 뛰어난 이 리더십 대가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데일 카네기의 강좌를 수료했거나 그의 책을 사랑했다는 점이다. 저자 데일 카네기는 성공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차이를 그들의 인간관계에서 찾았다. 그래서 〈데일 카네기 시리즈〉는 성공적인 인생의 비밀을 ‘인간관계’에 주목하며 풀어나간다. 20세기 이후 현존하는 모든 자기계발서의 효시라 불리며,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고민이자 걱정거리인 친구를 만드는 법, 사람을 다루는 법, 대화하는 법,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법, 즉 ‘성공은 물론 행복까지 얻는 방법’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담은 데일 카네기의 저서는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6000만 부 이상이 팔리는 기염을 토하며 많은 독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코너스톤은 〈데일 카네기 시리즈(전 5권)〉 중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2권을 묶어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 자기관리론 원전 완역본 세트》를 출간한다. 친구를 만들고, 성공적인 대인관계로 이끄는 기술을 명료하게 정리한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과 모든 걱정을 멈추고 마음에 평안과 행복을 얻는 방법을 제시한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의 완역본을 만나보자!
저자
데일 카네기
출판
코너스톤
출판일
2020.04.07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얼마 전 마지막 장을 덮은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이 책을 접하게 된 계기는 이연 작가의 유튜브를 보다가 꼭 한 번 읽고 싶단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책은 '걱정'에 관한 책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연 작가의 영상을 보고,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예감이 들어서 바로 전자책을 구매하여 읽게 되었고, 역시나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목차>

  1. 걱정에 대해 알아야 할 기본적인 사실
  2. 걱정을 분석하는 기본 테크닉
  3. 걱정하는 습관을 없애는 방법
  4. 평안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정신 자세를 기르는 7가지 방법
  5. 걱정을 다스리는 방법
  6. 남의 비판을 걱정하지 않는 방법
  7. 피로와 걱정을 막고 활력과 의욕을 높여줄 6가지 방법
  8.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일을 하며 성공하는 방법
  9. 금전적인 걱정을 줄이는 방법

어찌보면 당연했지만, 그러지 못했던 걱정에 대한 생각을 다룬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공감이 안 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이 책을 읽으며 읽고 나서 전보다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람이 된 것 같다는 기분이 드네요. 하나하나 데일 카네기가 만난 사람들을 사례로 들며 이야기해주는 것이 더욱 와 닿았습니다. 앞으로 걱정이 찾아올 때, 그것을 이전과 아주 다르게 대할 수는 없겠지만, 어떤게 바람직한 태도인지를 생각하며 연습해 나아갈 수 있게 된 거 같습니다. 언젠가는 연습이 끝나고 더 건강한 사람이 되어 있겠죠?


인상 깊었던 구절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앞쪽에서 만난 구절들을 하나하나 옮겨 써 보았습니다 :)
아직 파일롯트 커스텀 742가 길들지 않아서, 또 제가 적응하지 못해서 글씨가 많이 안 좋네요;;;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을 소개하는 이연 작가의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