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기말 성적확인 방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기말 성적확인 방법

<목차>

  1. 인트로
  2. 성적확인 방법 - 장학생 선발 관련 내용 有
  3. Jay의 이번학기 성적 공개
  4. 과목 평가(과목 추천)

 

1. 인트로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드디어! 이번학기 (2022-1학기) 총 성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이미 수기로 계산해서 학기말 성적을 알고 계실거예요:)

기말고사 성적확인 및 정오표 확인에서 다루었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제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성적 발표 전, 기말고사 점수 확인하기 ⬇️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한국방송통신대학교-기말성적-확인하기성적-발표-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성적 확인하기(성적 발표 전)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어제 6월 19일을 끝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이 종료되었습니다. 학우님들, 기말고사 준비하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6월 20일부터 성적발표 일인데요. 오늘

storyofjay.tistory.com

성적 발표 전, 기말고사 점수 확인하기 ⬆️
이미 수기로 합산하여 성적을 알고 있었는데, 드디어 기말고사까지 성적조회에 반영되어 총점이 조회됩니다.


 

2. 성적확인 방법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맞춤정보
  2. 학사정보
  3. 성적
  4. 시험유형별성적조회



3. Jay의 이번 학기 성적 공개

아래는 저의 이번학기 성적입니다.


<영문법의 기초: 100>
출석시험 30
기말시험 50
형성평가 20

<영미산문: 90>
출석시험 30
기말시험 40
형성평가 20

<시사영어: 95>
출석시험 29
기말시험 46
형성평가20

<영시읽기의기초: 96>
과제물 30
기말시험 46
형성평가 20

<영미아동문학: 98>
출석시험 30
기말시험 48
형성평가 20

<영어권국가의이해: 92>
과제물 30
기말시험 42
형성평가 20

성적우수(반액 장학금)를 받은 지난학기보다 성적이 조금 올랐지만, 전액장학금은 힘들 것 같기도하고... 이번에도 꼭 받으면 좋겠네요.

성적우수 장학생 선발여부는 공지사항에 성적우수 장학생 관련 공지가 올라오고 공지사항에 '하한표'라고 하여 최소 충족 학점(즉, 커트라인)을 올려줍니다 :) 이게 올라올 때쯤, 맞춤정보 장학란에 장학선발 여부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작년 기준 2학기 장학생 발표는 7월 22일이였네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장학금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한국방송통신대학교-장학생이-말해주는-성적-장학금?category=1022467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장학생이 말해주는 성적 장학금

1. 인트로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님들, 기말고사 준비로 바쁘시죠? 저도 직장에 다니며 강의 진도 맞추랴, 복습하랴 정신도 없고 시간도 없네요ㅠㅠ 지난 학기(2022학년

storyofjay.tistory.com


하한선에 들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학점 계산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손쉬운 학점 계산 방법 (학점계산기) - https://storyofjay.tistory.com/m/entry/%EC%86%90%EC%89%AC%EC%9A%B4-%ED%95%99%EC%A0%90-%EA%B3%84%EC%82%B0-%EB%B0%A9%EB%B2%95-%ED%95%99%EC%A0%90%EA%B3%84%EC%82%B0%EA%B8%B0

 

손쉬운 학점 계산 방법 (학점계산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쉬운 학점 계산 방법. 즉, 학점계산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 학점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https://m.search.naver.com/search.naver?sm=mtb_hty.top&wher..

storyofjay.tistory.com

 

4. 과목 평가

이제 제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 들은 전공 과목 등이 쌓였네요.
다음 번에 영어영문학과 과목들에 대해 제가 느낀 점 등을 다루는 포스팅을 올려볼까 합니다 :)
일단 이번 학기 들은 과목만 간단히 언급하자면...

<영문법의 기초: 100>
필수 과목이라고 생각한다. 기초영문법이 바른 회화, 바른 작문 등을 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 당연히 정리해야 되는 기초 문법! 열심히 공부하면 어렵지 않은 과목:) 무엇보다 다른 과목을 하는데 기초가 될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열심히 했다. 중고등학교 문법이 되어있으면 전혀 어렵지 않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고 해도 열심히하면 하는 만큼 나오는 과목. 기출풀이는 필수!

<영미산문: 90>
지난 학기에 영미산문의 후속 과목인 영미단편소설을 A+받았는데 선수과목을 A 받게된 아이러니 ㅠㅠ 나름 재미있었지만 영어권국가의 이해와 영시읽기의기초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그런지 ㅠㅠ A도 아슬아슬하게 받게 되었다. 아쉽지만 배우는 동안에는 너무 즐거웠다는 것에 의의를:) 이 과목 덕에 이창래 작가도 알게되었고...
관련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용~
https://storyofjay.tistory.com/entry/Coming-Home-Again-Chang-rae-Lee-2022531?category=1026561

 

2022.05.31. (Coming Home Again - Chang-rae Lee)

한국 제목 <영원한 이방인>의 작가 '이창래'의 수필을 읽었다. 방송통신대학교 <영미 산문> 과목에 시험 범위. 시험이 끝나면 이 작가의 소설과 수필을 가능한 한 많이, 작가가 쓴 영어로 읽어보

storyofjay.tistory.com


<시사영어: 95>
열심히 한다면(?) 어렵지 않은 과목 중 하나... 글의 내용이해, 문법상황, 단어를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뭔가 김문수 교수님이 박력(?) 있는 말투에 중독도 되는데, 이미 퇴임하시고 명예교수라고 한다. ㅠㅠ 아쉽지만 새 교수님 강의로 바뀌기 전에 수강하게 된 것은 다행이다 :) 다양한 국가에 관한 기사문을 읽고 공부해서 좋았다 :) 아래 작성한 영어권국가의이해에 더해 다양한 국가들에 대해 공부하면서 영어공부까지 챙겨서 좋았다. 다만 2015년도 제작?이라서 기사들이 7년 이상 전에 나온 것들이라는 아쉬움이 남지만 앞에 적었듯 다시 못 들을 수도 있는 김문수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ㅎㅎ 그리고 중간 출석수업도 직접 해주셨음 ㅎㅎ 과제물에서 해석 때문에 1점 깎이고 기말시험 46점으로 딱 턱걸이 A+에 들어갔다. 다행!!

<영시읽기의기초: 96>
일단 시 이론 자체는 이미 국문학 전공자로서 전혀 어렵지 않고 모르는 게 거의 없었다. 다만 영시라는 부분... 어순이 뒤섞여 있고 문제를 풀 때, 제목이나 작가만 가지고 풀어야 하는 게 있어서 지문 공부도 중요하지만, 이 작품이 누구의 무슨 작품인지까지 알고 있어야하는 점이 어려웠다. 열심히 하되, 누구의 작품인지, 작품의 제목이 무엇인지 꼭꼭 씹어먹어야 했다 :) (<-이 것이 진정한 꿀팁) 결과는 턱걸이+1점 A+ 다행이다.

<영미아동문학: 98>
손향숙 교수님 완전 취저취저:) 말이 필요 없다. 그냥 다 굿!!! 늘 그렇듯 꼼꼼하게 수업해주시고 단어나 표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까지 챙겨주셔서 실질적 영어 실력 향상을 목표로 공부하게 만들어주신다. 공부를 위한 공부가 아니라 실질적 영어 실력 향상을 늘 염두에 두시는 교수님:)

<영어권국가의이해: 92>
영어 공부보다는 사회 공부 같아서 공부하는 동안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았다 ㅠ 영어 공부하고 싶어서 수강하고 있는 방송대인데, 지금 영어 공부에 집중하기 보다 이걸 하고 있는 게 맞나? 싶은 생각이 너무 들었다. 특히 맨 앞에 나오는 영국의 역사... 역사 시러 ㅠㅠㅠ 그것도 외국 역사 휴ㅠㅠㅠ 그런데 끝나고 보니 영국, 아일랜드, 호주, 캐나다에 관해 잘 알게되었고 미드를 볼 때 몰랐던 게 보이기 시작했다. 예를들면, 오피스에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네잎클로버를 준비해서 아이리쉬로 추측하고 있는 동료에게 주겠다고 하는 부분이 빵터졌다. 왜냐하면 성삼위일체의 세잎클로버여야 하는 것을 이 수업에서 배웠기 때문... 무튼 스트레스 받는 만큼 나름 시간도 틈틈이 투자했는데 A를 받은 것은 아쉽지만. 소듕해… 성적은 조금 아쉽지만 너무나 소중한 과목!!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성적우수상 받고 졸업하기
https://kmong.com/gig/53374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성적우수상 받고 졸업하기 - 크몽

JTT 전문가의 전자책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고민하고 계신 예비 학우 여러분 혹은 이제 막 한국방송통신...

kmong.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