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롯트 커스텀 742 만년필 (Pilot Custom 742) 리뷰 (이로시주쿠 감벽으로 시필)

파이롯트 커스텀 742 만년필 (Pilot Custom 742) 리뷰 (이로시주쿠 감벽으로 시필)

  와 여러분, 드디어 금촉 파이롯트 만년필이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만년필 덕질하기 시작해서 저렴이들로만 조금 모으다가, 너어어어무 궁금한 나머지 과감히 금촉을 사자라는 생각과 함께 제가 저에게 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이랄까요? 파이롯트 커스텀 742를 구매했습니다.

 

  파이롯트 742의 이름은 파이롯트사 74주년에 나온 만년필 모델로,

  같은 라인에는 74, 742, 743 등이 있다고 합니다. 뒤에 오는 숫자는 가격대를 나타낸대요. 74는 1만 엔대, 742는 2만 엔대, 743은 3만 엔대라고 합니다. 저는 일본 구매대행을 통해 주문했는데요. 주문하면 파이롯트 사에 주문을 넣고 배송해주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었어요. 이전에 이베이에서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파카 소네트를 샀는데... 혹했는데, 역시나 짝퉁이었거든요. 말도 안 되는 가격인 데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신중에 신중을 거듭하여 구입했습니다. 말도 안 되는 가격이 아니기도 했고요.

  국내 정식 수입판은 한글판 파이롯트 만년필 보증서가 들어있고, 3년 AS가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일본 구매대행을 통해서 구매한 제품은 당연히 일본판 보증서가 들어있고, 1년 AS라고 합니다. 서비스를 받은 일은 크지 않고, 한글 보증서든 일본보증서든 배송료 내고 일본으로 보내야하는 걸로 알고 있어서... 그다지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가격에 구했다는 사실이 기쁠 뿐.

막 파이롯트 커스텀 742 만년필 상자를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보증서는 센스 있게, 도착받을 때쯤부터 시작되는 걸로 써준 거 같습니다:) 딥레드 색상으로 했는데 고급스럽네요. 사실 색상 고민 많이 했습니다. 그래도 블랙은 흔하니까 ㅎㅎ 촉도 고민 많이 했는데 F촉으로 갔어요!

 


 

  얘는 파이롯트사에서 나온 펜파우치(파이롯트 만년필 파우치 정품)입니다. 주문해도 관세 이내라서 같이 주문했어요. 좋은 만년필은 잘 보호해 줘야 하니까요. 여기다가 커스텀 742를 잘 넣어서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

 

피스톤도 con-40이 아니라 con-70이 들어있네요. 돌리는 방식이 아니라 푸시 방식이라서 어찌나 편하고 좋은지, 그리고 잉크도 빵빵하게 끝까지 잘 차네요.

 

이로시주쿠 감벽색(kon-peki)을 넣고 바로 진은영 시인의 시를 필사해 보았습니다. 파이롯트 만년필에 파일롯트 이로시주쿠 잉크 넣기!

  와 진짜 미쳤네요. 엄청 부드러워요. 근데 아직 필감은 적응이 안 돼서 그런지 다른 만년필로 쓸 때보다 어색하고, 글씨는 밉게 나오네요. 적응하면 제 필체로 잘 쓸 수 있겠죠 뭐 :) 

 

너무 신납니다... 얘 쓰다 보면 금방 더 고급진 거 쓰고 싶어 지겠죠. ㄷ ㄷ ㄷ

 

 

<관련 포스팅>

 

이로시주쿠 미니 병 잉크 리스트 업:)

하나하나 리뷰할게요 :) 일단 저도 뭐를 가지고 있는지 기억하기 위해 리스트부터 만듭니다. 이로시주쿠(파이롯트 만년필 잉크) 전 색상은 24색입니다! 이미지출처: http://www.koreapilot.com/product_view.

storyofjay.tistory.com

파이롯트 이로시주쿠 잉크 벚꽃(hana-ikada) + 파이롯트 만년필 카쿠노 EF 색상 리뷰 (tistory.com)

 

파이롯트 이로시주쿠 잉크 벚꽃(hana-ikada) + 파이롯트 만년필 카쿠노 EF 색상 리뷰

1.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그동안 제가 가진 이로시주쿠 병 잉크 색상을 리뷰해 왔는데요. 이 포스팅까지 올리면 드디어 제가 가진 이로시주쿠의 모든 잉크 리뷰를 올리게 되네요. 특별

storyofjay.tistory.com

라미 사파리 만녀필 EF촉, 라미 잉크 내돈내산 리뷰:) (tistory.com)

 

라미 사파리 만녀필 EF촉, 라미 잉크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에 구입한 라미 사파리 만년필에 대해 리뷰합니다. 예전에도 여러번 만년필 구입을 망설였었는데요. 이런 저의 망설임은 아이패드 구매와 함께 사그라 들

storyofjay.tistory.com

파이롯트 카쿠노 만년필 F촉, 펠리칸 잉크 4001 (tistory.com)

 

파이롯트 카쿠노 만년필 F촉, 펠리칸 잉크 4001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도 만년필 리뷰로 찾아왔습니다. 며칠 전에 라미 사파리 만년필을 리뷰했었는데요. 첫 만년필로 라미 사파리를 사용한 뒤 자꾸 뭘 쓰고 싶어 하는 병이 도졌고, 만년

storyofjay.tistory.com

미도리 MD 노트 추천, 만년필 노트 내돈내산 꼼꼼 후기 (tistory.com)

 

미도리 MD 노트 추천, 만년필 노트 내돈내산 꼼꼼 후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미도리 MD노트에 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기에 정착할 것 같습니다. 만년필 노트로 갓벽한 노트를 만났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에 얼마 전

storyofjay.tistory.com

어프로치 노트 라이트 (만년필 노트) 내돈내산 솔직리뷰 (tistory.com)

 

어프로치 노트 라이트 (만년필 노트) 내돈내산 솔직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요즘 저는 필사에 빠져있습니다. 만년필로 진은영 시인의 을 필사하고 있는데요. 시작의 기본기를 익히는 데 좋아고 하여 여러번 읽었는데, 이번에는 기필코 필사도 마무

storyofja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