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 유료버전 솔직 후기:)

듀오링고 유료버전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듀오링고 유료버전 (가족플랜)에 관해 솔직힌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듀오링고의 존재는 이전부터 알고 있었어요. 외국인 친구가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듀오링고를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딱히 흥미롭지 않아서 호기심이 일지 않았는데, 얼마 전 친구가 유료버전을 가족플랜으로 구입했다며 초대해 주어서 듀오링고를 20 며칠 열심히 해보았습니다. 

1. 장점

  저는 자기주도적으로 공부를 하는 편이라서 크게 상관은 없지만, 듀오링고의 좋은 점은 계속 공부하도록 알람을 보내고, 참여도에 따라 리그에서 순위를 매기고, 연속 학습 일 수를 기록하는 등 학습을 독려한다는 점이에요. 게임 형식을 빌려왔기에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떻게 공부할지를 모르시는 분들이 그냥 따라 하면 공부가 되는 면이 있을 거 같아서, 수동적인 학습자이신 분들에게 좋을 거 같습니다! 문장 만드는 연습을 시켜서 관사나 전치사 연습에 조금 도움이 될 거 같아요.


2. 단점

  저의 입장(영어 실력이 중급이상,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계획을 세울 수 있다면)에서 다른 언어 공부에는 모르겠지만, 한국어 화자의 영어공부에는 그다지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은 앱입니다.

  수준이 제 맘대로에요. 높은 수준까지 올라갔어도 Entrance 같은 단어를 묻습니다. 가끔 산이나 강 같은 단어를 묻기도 하고요.

 

 번역에 문제가 많은 거 같아요. 우리말은 알맞게 번역한 게 아니라 번역문에서 부분부분 가져와서 분해한 느낌의 한국어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면 위의 사진에서 

 

'가정하다'라는 기본형이 아닌 '가정합니까'가 'assume'이에요. 이것까지야 뭐 우리말의 용언은 활용을 하니까, 이게 영어의 차이인걸 보여주는구나 하실 수 있겠지만... '있습니다'가 'have'입니다. 

 

 물어보는 단어 수준은 말할 것도 없고, 당연히 저기에서 연결 못 지을 것은 없지만, 되게 부실한 느낌의 앱입니다. 분명 한국어 문장, 영어 문장을 1:1로 대응해서 부분 부분을 잘라 매치시키는 방법으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3. 그래서 결론은?

 본인이 영어 초보이거나 수동적인 학습자라면 시도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뭘 공부해야 할지 알고 중급 이상이라면, 그냥 다른 걸 가지고 공부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무료 버전을 충분히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해 보시고, 유료플랜이 꼭 필요하다 싶을 때 결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듀오링고를 결제해준 영어를 모어로 한국어를 공부하는 친구는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영어를 모어로 스페인어를 듀오링고로 공부하는 가족 플랜 속 다른 멤버는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듀오링고 스페인어 후기 aka. 느릿느릿 스페인어 공부하기

 

듀오링고 스페인어 후기 aka. 느릿느릿 스페인어 공부하기

듀오링고 유료버전 솔직 후기를 남겼었다. =영어공부에 활용하며 남긴 것이였는데, 얼마 전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했다:) 아직도 영어를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있기에, 스페인어는 본격적으로 시

storyofja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